본문 바로가기
살빼기

[폭식하는 생각] 하루가 계획대로 되지 않았는데 난 왜 폭식을 할까?

by 모오오어 2022. 1. 15.
반응형
SMALL

폭식을 반복하는 나의 생각회로

나는 완벽주의의 면모가 있다

오늘하루가 만족스럽지 못하면 아 하루 망했다

에라, 모르겠다 그냥 하루 막 살자

어차피 망했는데 다이어트 그만 두고 먹고 싶은거 다 먹자

음식으로 포만감을 줘서 배가 찢어지게 아프면 뇌가 고통을 느낌

뇌는 배가 아픈 고통으로 심리적 고통을 잊음

폭식은 가장 쉬운 자기 학대 행위이기 때문에 내가 나를 벌준다

폭식은 내 스트레스를 올바르게 풀지 못하고 내가 내 몸에 다시 쏟아내는 행위

내가 먹을 수 없다고 생각한 음식을 먹고 나면 아 오늘 하루 망했다라는 생각에 자괴감이 들어서 폭식

자괴감이 들면 또 하루가 만족스럽지 못해서 내일부터 완벽하게 하자고 생각

 

또 같은 하루가 반복

 

고치는 방법

나에게 쓰레기를 넣지 말자, 쓰레기는 밖으로 버리자

먹지 말아야할 음식은 없다

다 먹을 수 있다 양을 조절해서 먹자

올바른 스트레스 해결 방법을 찾자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하자

나를 사랑하자

할 수 없다고 나만의 규칙을 만들어두지 말자 - 다 못하게 하다보니까 스트레스 받는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