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획서 분석하기 #2

by 모오오어 2020. 11. 25.
반응형
SMALL

 

DCA 제 37회 수상작

 

작품명: 안녕 처음보는 사이다!

과제: 롯데 칠성 사이다

 

 

 

 

익숙한 제품인 사이다가 영타깃들에게 새롭게 인식될 수 있도록 전략을 제시함을 첫 표지에서 잘 보여준다

뉴노멀이라는 시대흐름에 맞는 어휘와 톤앤매너가 잘 어울린다.

 

 

다른 기획서와 달리 타겟분석을 생략한 점이 눈에 띈다.

 

 

칠성사이다의 시장점유율과 역사를 보여주며 브랜드 상황을 분석하고 있다.

또한 대표 경쟁사인 스프라이프의 마케팅과 점유율 증가를 보여주며

칠성사이다의 입지가 잠재적위기상황임을 제시한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젊은 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신제품을 출시한 칠성사이다의 신제품과 광고이미지를 보여준다

 

 

제품의 특징과 효능을 앞세운 제품 USP중심 마케팅을 넘어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쇼크를 주어 제품의 입지를 공고히해야한다는 점이 핵심이다

케이스분석으로 핫식스의  성공적인 영타깃 커뮤니케이션을 예시로 들고 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