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내외활동>
2020년
카카오뱅크 산학협력 :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
SC제일은행XWIEST 핀테크 아카데미_우수팀 선정: 핀테크 교육 및 창업 비즈니스 모델 피칭
행전안전부 여성개발자 경진대회 대상: 공공데이터분석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책을 제시_복지 바우처 통합 플랫폼 개발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동문회& 성균경영인포럼: 행사 운영 및 사무
동아일보 골든걸: 온라인 프로모션 컨텐츠 제작 및 홍보
문화예술빅데이터해커톤_예술로 바꾸는 세상 우수상: 문화소외계층 언택트 플랫폼 앱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실전데이터분석->향후 실제 사례로 보는 비즈니스 AI 적용 Case Study와 비즈니스 내 Digital Transformation 도입을 위한 핵심 데이터 과학 및 머신러닝 기법의 개념
파리바게트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
마케팅전략학회: 현대 H패션몰 산학협력_앱&웹 고객 서비스 개선,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전략 등 실제 사업 환경 반영 FW 20브랜드 신상품 영상컨텐츠제작 직접 제작, 개인화 서비스 기획
2019
마케팅전략학회: 셀렉토 커피 신제품 개발 및 프로모션 기획
교내 융합해커톤 최우수상
자유학기제 대학생 봉사단: 영상제작 및 진로 봉사활동 기획 및 실행
업종은 다르지만
거의 모든 혜택 및 프로모션을 온라인 앱으로만 진행
앱에 들어가 쿠폰만 다운받으면 반값 할인이 되는 행사를 모르시고 어떻게 하는지 모른다고 하셔서 앱설치와 향후 쉽게 이용하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에 할머니분은 제가 오는 타임마다 오시는 단골손님이 되셨습니다.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처음 접하는 것은 어려운 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소비자들을
지원동기
1. 이 회사에 지원해서 ~일을 통해서 ~을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
2. 해당 산업군과 직무에 관심 갖게 된 계기
3. 우연한 관심으로 인해 내가 이것을 비즈니스 현장에서 경험해보고자 ~~을 경험하였습니다. 이러한 ~~한 길렀다
4. 아카데미 수강 및 데이터분석지식 전문성을 위한 지적 활동
5. 간단한 포부
활동계획
국민은행의 고객 경험은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모든 순간 입니다.
하지만 디지털화는 편리함이라는 장점이 있기에, 고객의 거부감을 없애길 노력했습니다. 고객의 어려움에 동감하며 경계심을 제거했습니다. 이후, 스마트 뱅킹을 안내하며 ‘쉽게’라는 단어를 3번 이상 사용했습니다. 또한, 이전의 복잡한 서비스와 비교하며 편리함을 강조했습니다. 그 결과, 어르신들께서 스마트 뱅킹이 생각보다 쉽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고객의 어려움에 동감할 때 고객이 마음을 여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디⁷ 어려움을 해결하는 안테나가 되겠습니다.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CX/CS 전문가가 되고 싶은 분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 의도와 맥락을 빠르게 공감할 수 있는 분
• 실시간 이슈에 대응하는 유연한 업무처리 스킬과 일을 꼼꼼하게 처리하는 습관
•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찾는 능동적 자세
• 넘치는 분
그렇다면 CX는?
CX는 꼭 제품/서비스에만 한하지 않고
고객의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부터 구체적인 니즈가 무엇인가 이해하는 데서 시작합니다.
브랜드와 만나는 접점이 무엇인지 정의하고 이 접점에서의 이슈가 무엇인지 분석하여 고객경험을 더 좋게 만듦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시키는 것이 CX의 최종목표(Goal)입니다.
서비스 공급자와 고객의 관계가 지속됨에 따라 관련하여 고객이 체험하는 모든 경험 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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