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USP?
뉴스 기사를 읽는데 USP라는 단어가 나온다 도대체 무슨 뜻인가?
- User Selling points?
- User Selling Proposition?
- Unique Selling Points?
- Unique Selling Proposition?
정답은 Unique Selling Proposition
직역하면, 판매 특징점
의역하면, 고유의 강점
USP 유래
1940년 대에 유래된 USP는 TV 광고의 선구자라고 부르는 Ted Bates의 카피라이터, Rosser Reeves가 제안한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자들보다 비즈니스가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줌
즉, 고객이 시장에서 다른 경쟁 제품/업체와 비교할 때 눈에 띄도록 해주는 강점
USP를 위해서는
1.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이 지닌 유일무이한 이점 제시
2. 이점은 경쟁사의 제품이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하지 않은 고유의 강점이어야 함
3. 이점의 경우 해당 제품을 구입하려는 마음이 생길만큼 설득력이 있어야 함
고객이 회사에 대한 차별점을 느낄 수 있는 강력한 장점을 고객에게 제시해야 성공적
적절한 USP가 만들어진다면 브랜드나 제품이 고객에게 각인될 수 있다
www.shopify.com/blog/unique-selling-proposition
반응형
LIST
'회사 개인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량조사/정성조사 방법 및 예시 질문 (0) | 2021.04.06 |
---|---|
고객조사 (0) | 2021.03.13 |
[데이터분석] 비즈니스/마케팅 분석 관련 강의 (0) | 2021.02.09 |
[북리뷰] 완벽한 서비스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0) | 2021.02.03 |
이동평균 구하기 (0) | 2021.02.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