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SWOT분석
s: 소비자 호평, 콘텐츠 마케팅, ai서비스 시작
w: 우신사 매출, 디자인 가독성 떨어짐(29cm랑 비교)
o: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쇼핑족 증가, wconcept인수
t: 경기침체, 소비지향성 감소, 글로벌 spa 브랜드 및 경쟁사의 성장-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차별화 전략 도출 및 실행 방안
-목적: 우신사 매출 비중 확대, 우신사 인지도 확대
이렇게 하려면?->
우신사와 무신사의 캐릭터 독립이 필요: 무신사 앱 첫페이지에 ui로 경로 선택
Wusinsa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보
-> 우신사로 가는 통로 만들기(출첵 이벤트, 한정기간 커뮤니티 활성화 더 큰 적립금-> 상품진입장벽 낮추기, 유튜버 프로모션 쿠폰 제시), 우신사 매거진 오픈: 현재 진행중인 콘텐츠 이동(?), 한정 브랜드 구축(우신사에만 단독 판매 한정 아이템!), 우신사 tv확대(oioi, 키르시 등 10대 룩북 구성)
우신사 이용자 증대를 위한 이벤트출첵 이벤트 및 첫 구매시 할인 쿠폰 증정
(파란글씨로) 회원 가입 EVENT. 신규 가입시, 15%쿠폰 + 3000원 적립금 / 무신사 스탠다스 990원 무매 기회 / 본인인증 시, 10% 쿠폰 제공
해당 혜택 선에서, 우신사 구매 고객에게 혜택 제공 가능할 것으로 예상
출첵 이벤트
첫 구매시 할인 쿠폰 증정
기존 무신사 등급에서 벗어나, 우신사 첫 제품 구매 이후 한정기간 업그레이드된 등급의 혜택 제공
무신사 매거진 내, 여성 패션/뷰티 컨텐츠 이동
(여성복 일주일 무지개 스타일링 / 뷰티템 8가지 / 우신사 악세서리 추천)
우신사 매거진 내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더 큰 적립금 혜택
글쓰기, 뉴스/매거진 게시판 댓글 남기기 등 기존 무신사 커뮤니티 내 활동을 통해 지급되던 포인트 적립 금액 크기를 높이기
<현재 무신사 커뮤니티 포인트 적립 현황>
출석 시 100 포인트
댓글 5 포인트
글쓰기 10~40 포인트
가입인사 작성 시 2000 포인트
우신사 단독 판매 아이템 확대
(무신사 단독 판매, 무신사 단독 특가 등 우신사를 이용할 수 밖에 없게끔 유도)
우신사 TV 확대
oioi, 키르시 등 10대 룩북 구성 등
제품군 다양화를 통한 소비자층 확대(무신사 스탠다드)
-기존 상품 색상 및 디자인 다양화:
블레이저(투버튼, 쓰리버튼), 셔츠(카라 다양화), 니트(케이블, 울): 디자인 디테일 다양화
무신사 라이프스타일 군 제품 확대(유니클로 비슷하게 상품군 증대)
홈 이코노미& 집콕족 겨냥한 상품군 확대 ex) 잠옷, 룸슈즈, 속옷, 신발, 모자 등
→ 유튜브 프로모션: 패션유튜버(짱구 대디, 최겨울,핏더사이즈)과 콜라보
타 브랜드와 비교할 수 있는 외부 컨텐츠제작 및
인플루어선서 마케팅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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